이용약관

아래 이용약관을 모두 읽고, 동의 해주셔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1. 운영 정책이란

ㄱ. 운영 정책은 게임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원활한 처리와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 분들의 즐겁고 건전한 게임 문화를 형성해 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ㄴ. 리미트네트워크(이하 ‘리미트네트워크’)는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관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ㄷ.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용약관 및 일반적인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ㄹ. 본 운영정책은 더욱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사전에 리미트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GM의 역할과 책임

ㄱ. GM은 Game Master의 약자로서, 게임을 서비스하며 이를 관리 및 운영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ㄴ. GM은 유저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고,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켜 서비스 이용에 즐거움을 드리고자 노력합니다.
ㄷ. GM은 유저의 상담에 대해서 신속히 답변하고 처리해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ㄹ. GM은 사사로운 이익이나 친분 또는 감정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항상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통해 투명하게 처리하고자 노력합니다.
ㅂ. GM은 유저의 개인정보(이메일주소/비밀번호)를 절대 묻지 않습니다. 단, 정부 또는 관련기관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ㅁ. GM은 고객 여러분께 발생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으며, 리미트네트워크는 이를 확인 및 수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고객께서는 그 어떠한 형태의 버그라도 발견한 즉시 GM에게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ㅅ. 기술적인 오류로 아이템, 스킬 등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ㅇ. GM은 본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고객 또는 고객 집단에 대하여 본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ㅈ. GM은 게임 내/외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게임의 일부 혹은 전체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유저의 권리와 의무

ㄱ. 고객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일부 지켜주셔야 할 내용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정당한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ㄴ. 유저는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위반 시에는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동일한 내용에 의해 제재를 받거나, 그 정도가 심각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모든 계정이 제재되거나,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ㄷ. 유저는 리미트네트워크 카페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ㄹ. 유저는 GM의 협조 요청이 있을 때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하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입은 경우 공식적인 경로(고객센터)를 통해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ㅁ. 유저는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의무를 가집니다. 따라서 개인정보를 공유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 리미트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역시 리미트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관련 법력에 의거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ㅂ. 유저는 게임 내 이상현상(버그, 시스템악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할 경우, 고객센터 및 커뮤니티를 통해 즉시 리미트네트워크에게 알려 수정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이를 악용할 시 해당 회원은 경고 없이 운영 정책에 의거 제재를 받습니다.



4. 복구 정책

ㄱ. 기술적인 오류로 아이템, 스킬등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고객 스스로 과실이나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및 공지 사항에 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ㄴ.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여 확인된 가해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ㄷ. 복구 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문의 접수를 하셔야 하며, 문의기간이 지나면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ㄹ. 복구 신청시 관련 아이템, 스킬 보유 자료 등을 첨부 해주셔야 하며, 미 첨부시 복구에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5.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ㄱ. 불건전 행위란 본 정책에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모든 행위로써 의도적으로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 혹은 괴롭히는 행위, 불건전 게시물 등으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라고 타당하게 판단되는 비매너 행위를 말합니다.
ㄴ. 따라서 정책에 위배되는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항목에 정확히 명시되지 않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유저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할 경우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ㄷ. 게임 및 커뮤니티 내 신고 방법 : 해당 상황을 파악 할 수 있는 스크린샷 또는 동영상 파일을 첨부하여 신고게시판에 올립니다.

* 아래는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는 행위의 목록으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6. 비매너 채팅 행위 관리 기준

ㄱ.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ㄴ.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행위
ㄷ. 같은 내용의 문장과 단어 및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ㄹ. 다른 유저를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
ㅁ. 부모 및 가족에 대한 비방, 욕설 행위
ㅂ. 부모 및 가족에 대한 혐오감을 간접적으로 상징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행위
ㅅ.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ㅇ.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ㅈ.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ㅊ.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2018.11.28개정: 추가)
ㅌ.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2018.11.28개정: 추가)

* 사이버 폭력 피해 신고 사이버상 폭력으로 피해를 당한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사이버명예훼손분쟁조정부 또는 사이버수사대, 관할 경찰청에 피해 사실을 신고하여 법으로부터 보호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부적절한 명칭

ㄱ. 욕설, 비속어가 포함된 명칭 사용
ㄴ. 음란하거나 선정적인 내용의 명칭 사용
ㄷ. 특정 인종, 민족, 종교, 성별, 인물을 조롱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명칭 사용
ㄹ. 운영진, 회사 직원, 회사 관계자를 사칭할 수 있는 명칭 사용
ㅁ. 아이템, 계정의 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사용
ㅂ. 광고성 내용,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사용
ㅅ. 위 해당하는 이름의 철자 일부분을 변경하거나 다른 문자를 첨가하여 조합한 명칭 사용



8. 계정 양도 및 거래

ㄱ. 타 유저에게 계정을 받거나 전달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ㄴ. 마인크래프트 계정으로 다른 게임의 계정과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게임 또는 커뮤니티에 공연히 배포하는 경우
ㄹ. 계정 거래는 아니지만 자신의 모든 아이템, 돈 등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주는 경우



9. 버그 및 게임 시스템 악용

ㄱ. 게임 시스템을 악용해 고의적으로 타 유저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ㄴ. 버그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
ㄷ. 버그를 확인하고도 신고하지 않으며 이를 다른 유저에게 전달, 유포하는 경우

*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및 기타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엔 카페 서버건의 게시판에 게시글 작성을 해주세요.



10. 홍보

ㄱ. 게임과 관계 없는 사업체를 상업적으로 홍보하는 경우
ㄴ.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이트를 광고하는 경우
ㄷ. 리미트네트워크와 관련없는 서비스를 언급하는 경우



11. GM/직원 사칭 및 허위 사실 유포

ㄱ. GM을 사칭하여 타 유저의 개인정보를 캐내는 경우
ㄴ. GM을 사칭하여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ㄷ. GM, 직원 또는 직원을 사칭할 수 있는 닉네임 / 아이디를 사용한 경우
ㄹ.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고객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경우

* GM은 닉네임, 아이디를 제외한 이메일, 비밀번호를 절대 묻지 않습니다.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12. 운영 방해 및 허위 신고

ㄱ. GM을 대상으로 협박 또는 욕설을 하는 행위
ㄴ. GM의 경고에 불응하거나 협조하지 않는 행위
ㄷ. 신고 기능을 무분별하게 남발하거나 잘못된 사항을 제보하는 등의 신고 남용 행위
ㄹ. 게임의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는 행위
ㅁ. 사기(상대방을 속여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모든 행위)를 행할 경우, 다른 고객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이용제한 정책

ㄱ. "리미트네트워크" 서버를 이용하면서 고객 여러분이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게임 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으로부터 보호 위한 정책입니다.
ㄴ.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ㄷ. 운영정책의 규정에 따라 제한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해명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리미트네트워크 고객센터 내의 1:1 문의를 통해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의 신청은 이용제한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이의 신청은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 내에 처리됩니다.
ㄹ. 게임 이용 제한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운영진 판단 하에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위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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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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